이세돌, 명인전 결승 진출!
1승 추가하면서 리그전 7승 1패로 조 1위 확정!
[제35기 강원랜드배 명인전 본선리그]

명인이여, 나에게 오라!

9월 11일 한국기원 바둑TV스튜디오에서 벌어진 제35기 강원랜드배 명인전 본선리그에서 이세돌 9단이 김지석 4단을 191수만에 흑불계로 꺾고 리그 전적 7승 1패로 남은 대국과 상관없이 결승진출을 확정지었다.

이세돌 9단이 조1위로 결승에 오르면서 이제는 어느 기사가 이세돌 9단의 파트너가 될 것인지 이목이 쏠리고 있다. 리그전 표를 보면 현재 6승 3패로 동률재대국 내지 결승 직행을 확보하고 있는 목진석 9단과 5승 3패로 그 뒤를 바짝 쫓고 있는 조한승 9단 중 한 명만이 결승에 오를 수 있다. 조한승 9단은 배준희 2단과 리그 마지막 대국을 승리로 장식한다면 목진석 9단과 동률재대국으로 결승진출자를 가리게 되고 패할 경우엔 목진석 9단이 자동으로 결승에 오른다.

목진석 9단과 조한승 9단의 상대전적은 9승 5패로 조한승 9단이 앞서 있고 최근 GS칼텍스배 리그전에서 만나 조한승 9단이 이긴 바 있다. 다음 대국은 9월 12일, 한국기원 본선대국실에서 리그전의 분수령이 될 조한승 9단과 배준희 2단의 대결이 바둑팬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강원랜드배 명인전은 강원랜드와 한국일보가 공동으로 후원하고 바둑TV가 주최하며 한국기원이 주관한다. 우승상금 1억원, 총규모 7억원으로 국내 최고를 자랑하는 명인전의 본선 이상 모든 대국은 사이버오로에서 생중계한다.